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앤드류 자서전 부분 번역 (추가)
    브라이언 존스 시기 2020. 12. 31. 05:55

    시간대 섞였음..

     

    1. 첫번째 스톤즈 LP 작업 할 때 나는 믹에게 노래를 가르치거나 지시 내리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를 발견하고 캐릭터를 갖추었다. 나는 단지 그가 가능성을 찾도록 도왔다. 그의 목소리는 그의 존재와 마찬가지로 정교하게 조율된 악기이다. 청중의 일원으로서, 나는 이렇게 말 하고 싶다. '믹, 네가 부른 첫 구절은 아직 잘 모르겠어, 다음 구절에서 (노래로) 나를 혼란스럽게 하고, 의심하게 하고, 나를 노래 안으로 다시 끌어들일 수 있을까?' 그러면 그는 그렇게 했다.

     

    2. 위대한 스타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매개체를 초월 한다. 그들은 세상에서 크게 성공한다. 믹 재거, 누레예프, 먼로, 딘, 사냥터지기인 키스 리처즈가 그렇다. 키스는 트랙맨, 백맨, 경이로운 존재였다. 그는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태어났다.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은 (작업할 때) 긴장하는 면을 가지고 있었고, 누군가가 (작업하다가)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 그 락앤롤 순간의 불안함을 가지고 있었다.키스와 함께라면, 물어볼 필요가 없었다. 그의 몸이 말해줬다. 그는 때로는 고개를 끄덕였고 때로는 미소지었다. 만약 당신이 트랙이 완성되었는지 어느정도 진행됐는지 알고 싶다면 키스가 알려줬는데 그는 단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비언어적 표현으로 알려줬나 봄)그는 승인의 도장이었다.후에 앨런 클라인으로부터 질문을 받았다. '앤드류, 누가 레코드를 만들어?' 나는 주저않고 대답했다.'키스가 해'

     

    3. (앤드류가 처음 롤링돌 공연을 본 날) 더듬거리는듯한 박자가 내 마음 속에서 춤을 추기 시작하자마자 그것은 섹스에 대해 말 했다. 생각 할 필요 없었다. 그건 불필요했다. 그 공연은 하나가 됐다. 음악과 관객들은 내가 가본 적은 없지만 즐겁게 이끌려 가는 특별한 장소를 가지고 있었다. (공연에서) 롤링 스톤즈는 하나가 된 6명이었다.

     

    (앤드류의 멤버들 첫인상

    빌 와이먼: 수척하고 창백하고 중세인같음

    찰리 와츠: 시간과 공간과 마음의 신사

    이안 스튜어트: 뽀빠이 몸통을 가진 이상한 남자

     

    브존은 못생겼는데 예쁜 금발남이라 하고..믹의 노래는 자길 놀라게 했다네요 (좋은 의미로) 사춘기 온 타잔같았댔음... 키스는 밤처럼 까만 머리를 가진 배급세대 아이 ㅋㅋ) 

     

    그런 건 본 적이 없었다. 그들은 나에게 다가왔다. 나의 모든 준비, 야망, 욕망이 그들의 목적에 딱 들어맞았다. 그것은 모든 요소들이 적절한 장소와 시간에 빠지는 느낌이었고, 모든 이중성을 포착했다.

    (음악엔 진정성이 있고..섹시했고 등등등 )그것은 손을 뻗어 내 안으로 들어왔다. 완전히. 그것은 나를 만족시켰다. 난 사랑에 빠졌다. 

     

    4. 린다 로렌스(브존 여친): 앤드류와 브라이언은 잘 지내지 못 했다. 브라이언은 그 자체로 강한 사람이었다. 그는 비록 불안정 했지만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었다. 믹과 키스는 더 어렸고, 잘 알지 못 했다. 그래서 그들을 다루는 것은 쉬웠다. 그 당시 브라이언은 자신의 작품을 작곡하여 음악에 통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었다. 그는 공연에서 돌아오던 한밤중에 우리 부모님 댁에 가서 작곡을 하곤 했다. 나는 새벽 3시에 그에게 달걀과 베이컨을 만들어 주곤 했다. 그는 그의 아이디어를 노래로 만들어내려고 무진장 애를 썼다. 앤드류가 등장했을때, 그는 믹과 키스에게 집중했다. 어쨌든 브라이언은 앤드류 올덤이 매니저 자리를 넘겨받는 것에 대해 별로 달가워 하지 않았다. 믹과 키스는 앤드류와 사이가 아주 좋았고 그렇게 해서 브라이언과 거리가 생겼다. 브라이언은 일을 하러 가기 위해 옷을 다 차려입고 모든 준비를 하곤 했다. 밴드를 만든 사람은 브라이언이었고, 그는 모든 실용적인 일을 했다.

     

    5.존 더글러스: 나는 일찍이 스톤즈를 발견했다.그들은 재주가 많았고 예술학교의 멋진 남자들 같았다. 가식적이지 않았다. 거의 재즈 연주자와 같았던 그들은 순수한 리듬 앤 블루스가 됐다. 서툴렀고, 순진했고, 친근하며, 보통 사람들 같았다. 어떤 카리스마도 전혀 없이 그저 음악을 하고 있었다. 앤드류는 섹스어필과 반체제적인 것을 발전시켰다. 그것은 그에게 버스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았다. 그는 비틀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고 필사적으로 그 만의 자동차를 찾고 있었다.

     

    6. 에릭이 나를 사무실로 불렀다. 그는 차 한 잔도 대접 하지 않고, 한숨만 쉬었다. 그는 우리 아이들(롤링돌)이 BBC 라디오 오디션에 실패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믹 재거의 노래하는 목소리는 '너무 흑인같다'거나 '그냥 충분하지 않다'고 여겨졌다. 에릭에게 이것은 우리 밴드의 앞날을 결정짓는 격이었다. 라이브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롤링스톤즈는 3주 후에 라디오에 나옵니다.'라는 꼬리표가 절대적으로 필요했다. 노조규약 때문에 BBC가 새로운 밴드를 소개하는 것을 고려하기 위해선 이 노래가 라디오에서 생중계될 가치가 있어야 했고, 따라서 오디션도 마찬가지였다. 많은 양의 담배를 끊임없이 피우고 자기에게 어울리는 양복을 입은 이스턴은 롤링 스톤즈가 BBC에 합격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다.

     

    에릭이 우리가 믹 재거를 해고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제안했을 때 나는 귀를 기울였다. 만약 그들이 Saturday Club같은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BBC 라디오 쇼에 출연하지 않는다면, 스톤즈 싱글도 거절당할 것이 확실했다.결국 BBC는 그들을 받아들여야 했다. 내가 밴드를 위해서 얻은 부정적인 언론들때문에 불만을 품은 팬들의 편지 공세가 그들이 2차 오디션을 계획하도록 강요했다.보컬로서의 믹의 적절성에 대해, 브라이언과 에릭은 이미 회의를 가졌고, 이 '위대한 기회'에 방해가 되는 것은 (믹을 포함해서)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고 결정했다. 이안 스튜어트는 대화를 엿들었다. 브라이언은 에릭 이스턴의 말에 동의하며 재거는 항상 힘 없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고 '매일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싶으면 우리가 그를 제거해야 한다' 고 말 했다.  '그럼 브라이언이 노래를 불러야 해?' 내가 으르렁거리자 에릭이 물러났다. 당신이 특정한 나이에 있을 때, 당신은 자기 나이 이상의 모든 사람들을 늙은이들로 본다. 내게 에릭 이스턴은 늙었다. 그는 자기 앞길을 막는 것 같았다. 그는 기득권 세력의 성공적인 일원이 되기를 열망한다.

     

     

    7. 션 오마호니는 1963년 3월 '조니 딘'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비트 먼슬리를 창간했다. 션은 나의 오랜 홍보담당자였다.나는 그 남자가 마음에 들었다. 그는 풍자적이고 차분한 성격을 가졌다. 나는 션을 에릭 이스턴에게 소개했고 둘은 친한 친구가 되었다. 션 오마호니: 처음에는 아주 훌륭한 파트너십, 아주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했다. 앤드류는 그룹 홍보에 좋은 아이디어를 많이 가지고 있었고,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유명세를 얻는데 매우 능숙했으며, 스톤즈가 만들어내야 할 음악에 대해 좋은 느낌으로 매우 열정적이었다. 에릭은 다소 보수적인 쇼 비즈니스 에이전트였다. 그는 그들에게 필요한 실무 지식을 가진 아주 직설적인 사업가였다. 그는 예약하는 법과 계약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있었고, 그 쪽을 속속들이 알고 있었다. 에릭은 모든 것이 잘 돌아가도록 만드는 열쇠였다. 그는 꽤 빈정거리는 성격이었다. 언제 한번 그는 내게 시비를 걸은적이 있다. 나는 그를 만난 지 얼마 안 되어 팝 사업에 대한 나의 견해를 그에게 설명하고 있었다. 그는 돌아서서 나에게 말했다. `니가 그렇게 잘 아는데, 왜 너는 부자가 아니냐?'

     

    8. 피트 타운젠드: 스톤즈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영리한 밴드였고, 초기에는 전율을 느끼게 했다. 길거리에서 보곤 했는데 소문이 자자해서 모든 여자애들이 그들과 다 떡치고 싶어했다. 어느 날 나는 그들 모두가 일링 브로드웨이 지하철역을 지나가고 있는 걸 보았다. 누더기를 걸쳤는데도 멋져보이는 그들의 모습에 나는 깜짝 놀랐다. The Who는 그들의 첫 번째 투어에서 그들을 서포트했다. 그들은 놀라울 정도로 훌륭했다. 의심할여지 없이 그들은 내가 본 밴드중 최고의 밴드였다.

     

    (피트 왈 브존은 폴맥의 심장을 가지고 있고..믹재거 섹시했다고 함..피트가 믹 가지고 섹드립 비슷한걸 침,, 아놔,,또 키스가 기타 칠 때 팔을 휘두르면서 치는데 그게 키스의 트레이드 마크인줄 알고 자긴 팬이니까 훔쳤다고 함 ㅋㅋㅋ 귀엽)

     

    피트: 팔을 휘두르는 건 어케 된 일임?

    키스: 팔을 휘두르다니?

    피트: 너 팔을 휘둘러!

    키스: ㅇㅁㅇ!! 난 팔을 휘둘지 않아!

    피트: (헐 그럼 저거 내가 써먹어야지)

     

    9. 믹 재거가 내가 계속 말했던 '명성'을 정의해 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당황했다. 무작위적인 헛소리와는 반대로 마음으로부터 간결한 실제 대답을 필요로 한다. 나는 숨을 깊이 들이마시며 말했다. '너가 공항을 통과할 때마다 너의 사진이 찍히고 신문에 실리는것. 이게 내가 말 하는 명성이야.'

    '브라이언 존스 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톤즈 관련 글 17  (1) 2020.09.26
    스톤즈 관련 글 16  (0) 2020.09.21
    스톤즈 관련 글 15  (0) 2020.09.06
    스톤즈 관련 글 14  (0) 2020.09.01
    스톤즈 관련 글 13  (0) 2020.08.2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