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톤즈 관련 글 12 (레드랜즈 4)
    브라이언 존스 시기 2020. 8. 27. 22:34

    엄청 좋아하는 사진 ^^

     

    스톤즈 전기 번역. 

     

    1. [  "믹은 기득권층을 화나게 했고, 그들은 그를 막기로 결정했어, 지금." 마리안느는 재판이 끝난 후 친구들에게 말했다.

    "알다시피, 우리 사회는 일정한 단계로 진화했고, 그들(기득권층)은 그것이 어디로 가는지 두려워하고 있어. 그래서 그들에겐 사회는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고, 위협적인 것은 무엇이든지 도려내야 해. 그들이 사회를 믿는 것은 그리 대단한 것이 아냐. 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사회, 또는 그 어떤 도덕, 또는 그 어떤 구조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해. 내 생각에 그들은 그저 그들이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너무 열심히 일했다고 느끼는 것 같아. '그것을 고수하는 편이 낫다.'그렇게 생각하는 거지. 그리고 믹은 그것에 위협적인 존재야."

     

    그녀는 이 중 일부를 재거에게 설명하려고 애썼다. 그녀가 교도소에 있는 그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그에게 그가 그의 형량 중 며칠 이상을 결코 복무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려 했다. 왜냐하면 그녀가 이야기한 몇몇 기자들은 그의 편이어서 사회의 지적인 구성원들이 느끼고 있는 것을 기사에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삼 마리안느 진짜 똑똑하네요.)

     

    그러나 그녀는 재거가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울기만 했다. 마리안느는 그의 외모에 괴로움을 느꼈다. 약간 충혈된 눈, 구겨진 옷, 그리고 헝클어진 가발 같은 머리... 이상했다. 그는 항상 그의 머리에 대해 신경 썼었다, 지금은 그의 외모에 대한 모든 것이 자기 연민 냄새가 났다.

     

    "함께 힘을 내자."

     

    그녀가 그에게 말하자, 그는 울음을 터뜨렸다. 그녀는 거의 그가 자기 연민에 빠져 죽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를 가르쳤다. 그녀는 그들이 그를 꺼낼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그에게 아주 단호하게 말하면서, 이런 식으로 생각했다: 나는 그에게 단호하게 대하지 않으면 그는 자기 연민에 빠져 죽을 거야. 그의 울음소리는 약간 지나쳐. 그는 정말로 울고 싶은 기분이 들 거야...... 사실 그는 결백하기 때문에 (전편에도 말했지만 각성제는 원래 마리안느의 것임) 울지 않을 수 없다는 걸 알아. 나처럼 자기 자신을 동정하는 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이 잘못되었다는 걸 쉽게 알 수 있어. 그리고 이제 자신이 잘못되었다는 상황이 됐으니 그걸 최대한 활용하고 있는 거야.

     

    그녀는 두 시간 동안 그와 함께 앉아있었고 마침내 그를 진정시켰다. 하지만 그녀가 떠난 후, 재거는 그녀에게 그가 직면했던 3개월의 감옥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설명하는 편지를 썼다.  마리안느는 마이클 쿠퍼에게 말했다.

     

    "믹은 심하게 겁먹었어, 그는 편지지에 3개월 동안 감옥에 견딜 힘이 없다는 걸 말하는 것에  3 페이지나 썼어. 그는 그가 미쳐버릴 거라고 생각해. 나는 그의 그런 점이 싫어. 우리는 그가 전혀 미치지 않을 걸 아주 잘 알고 있잖아? 아마 이틀 안에 감옥에 적응하겠지."

     

    마이클이 웃었다. "이틀이 아니라 하루겠지." 그가 말했다. "하루면 마음 정리 다 할 걸." 

     

    "그 말이 맞아."  그녀가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그에게 엄격해야 해, 절대로 그를 아기로 만들면 안 돼. 알겠지?" 

    그녀는 계속 말했다. "믹은 내가 너무 연약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감옥 안에 있지만, 지금 연약해진 건 그고, 나는 굳센 사람이야. 이런 상황에서 나는 마음을 강하게 먹을 수 있어. 나는 그 안에 들어갈 수 있어. 비록 사진기자들이 밖에서 나를 보기 위해 진을 치고 있는 것이 끔찍할 지라도, 나는 굳센 사람이야. 난 그에게 잔소리를 할 수 있어. '함께 힘내자, 자기야. 인생은 너 스스로가 만드는 거야.'" 

     

    다음날 마리안느가 방문했을 때, 재거는 감옥 도서관의 책임자로 임명되었고, 그는 그녀에게 감옥에 관한 몇 곡의 노래를 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노래들 중 하나는 "We Love You"라고 불린다고 했다. 그녀는 그날 저녁 마이클에게 전화를 걸어 그가 얼마나 정확했는지 말해 주었다.

     

    "그는 바로 사서가 됐어." 그녀가 말했다. "이틀도 안 돼서 적응을 했네." 

     

    마이클은 "전혀 놀랍지 않아"라고 말했다. "믹은 정신력이 강하거든. 보통 사람들은 겉으로는 멀쩡한 척 하지만 속으로는 쉽게 무너질 수 있어. 하지만 믹은 정반대야. 그는 겉보기엔 그래 보이진 않지만, 속은 단단해."

     

     "믹은 언제나 어디서든 해낼 수 있어. 그의 능력은 결코 그를 버리지 않으니까" 마리안느가 말했다. "그는 감옥 전체에서 가장 좋은 일을 가지고 있으니까, 그가 어떻게 꾸려나가는지 알 수 있을 거야. 결국 울음소리가 그칠 줄 알았어."]

     

    (아 믹 엄살 부리는 거 웃기고 귀여움 ㅋㅋㅋㅋ 질질 짜지만 할 일은 다 하는 믹.... 역시 믹은 외유내강이군요. ) 

     

     

    2. [ 키스는 웜우드 스크럽스 교도소에 들어가면서 그의 주위를 한 번 둘러보았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런, 여기서 사는 거 진짜 싫어."

     

    일단 안으로 들어가면, 교도관들은 그에게 이제부터 그의 삶이 어떨지 보여주었다. 그들은 그에게 벨트를 주지 않아, 그가 목을 매지 못하게 하고 칼과 포크를 무기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무딘 숟가락만 주었다. 그의 업무 과제는 다른 죄수들과 함께 우체부를 위해 우편물 가방을 꿰매는 것이었다고 그는 말했다.

     

    키스는 한 죄수로부터 라디오에서 스톤즈 레코드가 재생될 때마다 간수들이 다음과 같이 말한다는 말을 들었다.

    "그들이 있을 곳이 여기 있어, 곧바로 잡을 거야."

     

     그날 밤, 스톤즈 노래가 울려 퍼지자, 그곳의 모든 죄수들이 “만세!”라고 외치기 시작했다. 그리고 키스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다. "그들은 모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었다, 모두 우리와 함께 있었다."

     

    다음날 아침 첫 번째로, 키스는 자신이 영화에서 묘사되는 것처럼 감옥의 일상에 빠지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의자를 창가로 끌고 가서 "하늘의 작은 사각형, 거기에 닿으려고 애쓰며" 애처롭게 응시했다. 그리고 그는 공장으로 옮겨졌고, 그곳에서 케이크에 넣을 미니어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지시를 받았다. 그 기이한 수업을 받은 뒤 , 그는 다른 죄수들과 한 시간 동안 의무적으로 줄을 지어 안뜰을 돌아다니는 자신을 발견했다.

     

    그가 줄을 서자마자 어떤 멍청한 사람이 속삭였다. "잠깐, 키스! 좋은 해쉬 좀 복용할래? 애시드는 어때?"

     

    "뭐? 너 미쳤어? 여기서!" 그가 대답했다. "여기선 안돼!" 

     

    그 날 오후, 키스는 감방에 누워서 제임스 캐그니 같은 기분에 빠져드는 걸 한 흥분한 목소리가 소리치는 것에 방해받았다.   "너 나가도 돼! 친구! 방금 라디오에 나왔어!"

     

    롤링 스톤즈라는 역할로 되돌아간 키스는 침대에서 벌떡 일어나 문을 걷어차며 날카롭게 외쳤다. 

    "내보내 줘! 개자식들아! 내가 보석금을 냈어!"

     

    한 시간 후,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벤틀리의 뒷좌석에 있는 그는 소장의 목소리가 메아리치는 것을 들었다. 

    "넌 돌아올 거다, 이 개자식아!" ]

     

    ( ㅋㅋ 새삼 얘들 인생 정말 영화 같다..ㅋㅋ 흥미진진하네요.... 키스 귀여워) 

     

     

    3. [ 재거와 키스는 각각 1만 7000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유죄판결 항소심 선고를 앞두고 풀려났다. 재거는 브릭스턴에서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키스의 벤틀리에게 픽업되었고, 벤틀리는 키스를 데려가기 위해 웜우드로 갔다. 그들은 마리안느를 만나기 위해 런던으로 차를 몰고 간 다음 힐튼 호텔에 있는 앨런 클라인의 스위트룸으로 가서 회의를 가졌다. 그들이 편안해지자마자 마리안느는 운전기사가 전해준 보석상자를 놓고 호들갑을 떨기 시작했다. 상자에는 그녀가 열 수 없는 비밀 칸이 들어 있었고, 그녀는 앨런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마침내 그것이 열렸을 때, 앨런은 그것이 해쉬쉬(마약..ㅋㅋ)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분노에 휩싸였다. 그는 그녀의 무릎에서 상자를 뺏은 다음 창밖으로 던졌는데, 그 상자가 20층 이상 되는 호텔에서 떨어져 도로에서 박살 나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마리안느에게 고개를 돌렸다.

     

    "저 멍청한 걸 왜 가지고 있는 거야?"  그가 말했다. 

     

    "법은 비현실적이야." 마리안느가 창가에 서서 보석상자의 잔해를 내려다보며 말했다. "법은 바뀌어야 해."

     

    "그럴지라도 난 신경 안 써. 너희들 중 누구도 감옥에 가지 않았으면 좋겠어." 클라인이 말했다.  "내가 연루되었으니, 그럼 책임져야지. 너네가 감옥에 가지 않는 게 내 일이야. 그리고 모두를 위해 마약 하게 두지는 않을 거야."

     

    재거는 방해하지 않고 의자에 앉았다. 그들을 무시했다. 그는 런던 신문의 광고를 읽고 있었다.

     

    The WHO(영국 밴드)는 마약 문제의 희생양이 된 믹 재거와 키스 리처즈가  어제 치체스터에서 그들에게 가해진 야만적인 형벌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오늘 재거와 리처즈가 다시 자유롭게 녹음할 수 있을 때까지 대중 앞에 재거/리처즈 노래들 중 첫 번째 곡을 낼 예정이다. 

     

    "피터" 믹은 더 후의 밴드 멤버인 피트 타운젠드에 대해 말했다. "교도소에서 네 노래를 들을 필요가 없어서 난 행복할 뿐이야."

     

    다음날 아침, 어느 토요일, 마리안느는 재거를 방해하지 않으려고 애쓰면서 비틀거리며 침대에서 일어나, 막 배달된 신문들을 가지러 달려갔다. 그녀는 먼저 재거의 석방 이야기를 재빨리 훑어보며 타임즈를 펼쳤다. 그녀가 페이지를 넘기고 있을 때, 한 사설을 발견했다. WHO BREAKS A BUTTERFLY ON A WHEEL?

     

    그녀는 침실로 뛰어 들어갔다. "놀라운 일이 일어났어, 믹!  타임즈가 그들이 너한테 한 짓에 대해 법원을 비난했어. 신문에는 그런 일이 허용되지 않는 줄 알았는데, 법에 반대하는 거니까." 재거는 지금 침대에 앉아 있었고 마리안느는 사설을 읽기 시작했다.

     

    "재거 씨는 3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유죄 판결과 형량에 불복해 항소하고 있으며, 올해 말 항소심 심리까지 보석을 허가받았다. 한편, 징역형은 대중에 의해 널리 논의될 수밖에 없다. 그러한 논의가 공익을 위해 정당화될 수 있을 만큼 상황은 충분히 이례적이다. 재거 씨는 황산 암페타민과 염산 메칠 에페드린이 함유된 각성제 4개를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것은 전혀 위험한 약물이 아니다. 각성제 4개는 적절한 복용량이다. 그것들은 벤제드린 타입이며, 이탈리아 제조사들은 자극제로서나 멀미 치료제로서 둘 다 추천한다. 영국에서는 의사의 처방전 없이 이런 약물을 소지하는 것은 범죄이다. 재거 씨의 주치의는 재거 씨가 그것의 사용을 알고 있고 허가했다고 말하지만, 그는 처방전을 주지 않았다.......

     

    (중략)  

     

    해외에서 여행하고 개인 약물을 가지고 온 사람은 그가 법을 어기지 않았다고 확신할 수 없다. 블록 판사는 의사의 승인이 처방전 없이 마약을 소지한 혐의에 대해 법률상 변호가 아니라고 배심원들에게 지시했고, 배심원단은 유죄를 선고했다. 재거 씨는 같은 집에서 일어난 다른 마약 범죄에 공모한 혐의로 기소되지 않았다. 그것들은 별개의 사건이었고, 프레이저 씨가 헤로인 알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거나, 사라진 슈나이더만 씨가 마약들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증거가 만들어지지는 않았다. 마약을 소지하거나 심지어 사용하는 사람들과 같은 건물에 있는 것은 정말 나쁜 일이 아니며, 그것이 합리적으로 위반될 수도 없다. 따라서 재거 씨가 소지하고 있던 약들은 다른 사람들이 동시에 소지하고 있었을지도 모르는 다른 약들과는 별개의 문제로서 그들 스스로 치료되어야 한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범죄와 순전히 우발적인 연관성으로 벌을 받는다면 분명히 정의는 행해질 수 없다.

    (중략)

     

    일반적으로 법정에서 마약 거래에 대한 의문의 여지가 없는 초범자에게 징역형이 부과되는 경우는 가장 흔치 않다. 정상적인 처벌은 근신 처분이다. 따라서 블록 판사가 재거 씨에게 징역형을 선고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특히 재거 씨의 경우 법정에 제기될 수 있었던 것처럼 가벼운 마약 사건인 만큼 놀라운 일이다. 우리가 모르는 판사의 이유를 추측하는 것은 잘못된 일일 것이다. 그러나 대중의 반응을 고려할 수는 있다. 그 문제에 대해 법률적인 선입견이라고 할 수 있는 원시적인 견해를 취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재거 씨가 '그에게 닥칠 일을 알아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롤링스톤즈 공연의 무정부적인 질을 원망하고, 그들의 노래를 싫어하며, 십대들에게 미치는 그들의 영향력을 싫어하며, 널리 그들을 의심하고 있다."

     

    (대충 저런 내용이에요 중략을 해도 길어서 다 못 쓰겠음 귀차나~~~~ )

     

    모든 신문들은 타임즈 사설이 나온 다음 날 이 사건에 대해 논평하기 시작했다. 선데이 익스프레스는 재거의 형량이 "그가 저지른 범죄에 비할 바 없이 지나쳤다"고 비난했다. 선데이 타임즈는 법정에서 "무지의 지독한 냄새"를 비판했다. 옵서버는 "수십만 명의 젊은이들에게 그것은 마치 세대간의 전쟁이 진행되는 전장의 군법회의 같았다"고 썼다. ]

     

     

    4.  신문에서 비판 기사들 쏟아지고 동료 뮤지션들도 지지하는 공연을 하고 팬들도 시위를 함.

    7월 31일 키스의 유죄 판결은 증거 부족으로 기각 됨. 믹도 무죄.

    (이 사건을 취하하라는 명령이 "위에서" 내려왔다고 모리스 검사가 말 함 )

     

     

    5. [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스톤즈는 올림픽 스튜디오에서 Satanic Majesties 앨범 작업을 했다. 

     

    게레데 맨코비츠: 놀랍게도 믹과 마이클 쿠퍼가 들어와 녹음실에서 앤드류에게  Satanic Majesties 커버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말해주는 저녁이 있었다. 이것은 쿠데타였다. 앤드류가 롤링스톤즈 커리어 이미지 메이킹 측면에 관여하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녹음 세션은 매우 끔찍했다. 그들은 무너지고 있었고 완전히 다른 세계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그 달, 마약 단속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의 처방약 문제로 점점 더 혼란스러운 상태가 된 앤드류 올덤은 마침내 무너졌다.

    스톤즈의 지난 몇 년간 가장 놀라운 점 중 하나는 그들의  소통 부족이다. 브라이언은 키스에게 말을 걸지 않았고, 키스나 믹은 거의 아무에게도 말을 걸지 않았다. 특히 올덤에게. 

     

    "그들은 앤드류의 아이디어들이 애초에 그가 그들에게서 얻은 아이디어들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안 스튜어트가 말 했다. "우린 들어가서 최대한 블루스를 많이 연주했다. 마침내 앤드류는 그냥 걸어나갔다." ]

     

     

    키스 들고 튀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