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톤즈 관련 글 13
    브라이언 존스 시기 2020. 8. 28. 18:43

     

    스톤즈 전기 번역 

     

     

    1. [ (믹마랸 새집 마련함) 믹은 아직 어린 소년일 뿐이라고 마리안느는 느꼈다. 유명한 백만장자였지만 마리안느는 그가 여전히 다방면에서 어린 아이라고 느꼈고, 높고 젊은 기백으로 가득 차 있고, 함께 있으면 재미있고, 항상 웃고 장난치는 소년이라고 생각 했다. 그녀는 이렇게 생각했다. 정말 놀랍다, 그는 젊고 유명하고 부자가 되는 것에 큰 기쁨을 느낀다.

     

    그녀는 재거가 정원에서 니콜라스와 함께 노는 동안 아침 늦게 침대에 누워서 자주 그것에 대해 생각했다. 그는 그의 집을 좋아하며 혼자 있기를 좋아한다. 그와 나, 니콜라스, 그리고 고양이들. 그는 저녁 파티를 하지 않고, 우리는 너무 자주 접대를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이 자랑하는 것처럼 보일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저 바보같은 집에 있는 샹들리에만 빼면 그는 정말 뽐내는 것을 싫어한다.

     

    믹은 공적인 생활에 너무 많은 돈을 쏟아 붓기 때문에 진정으로 조용한 삶을 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거는 가만히 있지 못했고, 아직도 그 에너지로 가득 차 있어서,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한 곳에 결코 머물 수 없었다. 그들(믹마랸)이 늦게 일어나서 아침식사를 하고 있을 때, 재거는 갑자기 벌떡 일어나 "우리는 잠시 동안 키스네 집에 갈 거야."라고 말 하곤 했다. 그는 짐을 싸서 니콜라스와 함께 레드랜즈로 내려간 뒤 키스, 아니타와 함께 밤을 보냈다. 

     

    재거는 다시 이사하고 싶은 마음을 느꼈고, 그들은 서식스에 있는 700년 된 그들의 집에서 찰리, 셜리와 함께 지내려고 달려오거나 다른 친구를 방문하곤 했다. 며칠 후, 그들은 샤이엔 워크(믹마랸 집)로 돌아가곤 했다. 그리고 마리안느는 그 이유를 알고 있었다.. 그녀는 이렇게 생각했다. 그가 진정으로 만족하는 유일한 시간은 그가 일할 때, 무대 위에 있을 때 또는 스튜디오에 있을 때뿐이다. 그때 그는 인생에서 가장 흥분되고 가장 만족감을 얻는다. 다른 기간들은, 그가 일을 하지 않을 때, 그 기간들이 바로 다운되는 기간이다. 

     

    재거의 활기 넘치는 모습은 전염성이 있었고, 마리안느는 그 기세에 휩쓸렸다. 그러나 초창기에도 약간의 성가신 일이 있었다. 마리안느는 믹이 자신이 진정한 영국 숙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느꼈다. 그는 귀족 영국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우아함, 언제나 상인과 손님들을 잘 상대할 수 있는 능력을 그녀에게 가지라고 요구했다. 그녀는 가끔 짜증이 나서 이렇게 생각했다. 것은 그의 팬들이 결코 보지 못하는 그의 매우 부르주아적인 면이다. 그의 팬들은 그가 아내나 여자를 원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Me old lady”  그는 날 이렇게 부른다. 

     

    재거는 그녀에게 매우 잘해 주었고, 그는 두 살짜리 아들을 둔 아버지가 된다는 생각을 사랑하기 위해 니콜라스를 아끼는 것 같았다. 그는 그녀에게 청혼을 하였고, 그때 그들은 함께 살기 시작했지만, 그녀는 청혼을 거절했다. 그녀는 재거에게 "나는 존과의 결혼이 그런 재앙으로 변질된 이후 그러한 구속력 있는 관계가 너무 두려워" 라고 말했다. "결혼할 때는 너무 어렸고 지금도 그 모든 게 무서워." 그러나 그는 그녀를 계속 쫓아다니며  그와 결혼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거절했다. 그는 끊임없이 그녀에게 자신이 얼마나 그녀를 사랑하는지 말해 주었고, 너무 자주 말해서 그녀가 난처해 지고 있었다. (비앙카 때랑 루트가 똑같네요) ]

     

     

    2. [ 키스에 대한 아니타의 영향력은 순간적이었다. 그는 그녀의 스카프, 보석, 블라우스, 재킷을 입기 시작했다. 앤디 워홀에 따르면, 그해 여름 뉴욕의 많은 소년들이 갑자기 그들의 머리 모양을 키스 리처즈 스타일ㅡ뾰족하고 제각각 길이가 다른 울프컷ㅡ으로 따라하고 있었다. 아니타는 키스에게 눈 화장을 하고 립스틱과 손톱 광택을 내라고 권했다. 레논과 매카트니가 키스와 믹의 관계에 대해 계속적으로 의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처즈보다 더 남성적인 락맨은 없었다. 

     

    아니타 팔렌버그: 우리는 일종의 연인이 되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함께 살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 시절에는 내가 말했듯이 그는 매우 수줍어했고, 그 다음엔 믹도 있었다. 키스는 바람둥이가 아니었다. 그는 흔히 상상되는 팝스타들이 여자들을 쫓아다니는 모습과는 달랐다. (중략) 내 말은, 그는 단지 one-woman guy였다. 그는 항상 나에게 매우 충성스러웠고 사랑과 안정을 구하는 게 필요한 것 같았다. 

     

    마리안느는 키스와 묘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었다. 키스는 어렸을 때 꿈에서 나온 벨벳 옷을 입고 성의 창문에 앉아 악기를 만지작거리던 음유시인 소년을 매우 강하게 떠오르게 했다. 최근, 키스는 눈 화장을 하기 시작했고, 때로는 립스틱의 흔적까지 보이기 시작했다. 그는 결코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았다. 여성적인 손길은 역설적으로 그를 더욱 남성적으로 보이게 만들었다. 그 화장은 키스가 가지고 있는 품위를 강화시켰다. 마리안느는 그 모습이 너무 좋아서 재거에게도 화장을 권했다.

     

    그녀는 그에게 눈화장을 해줬고, 화장을 다 끝냈을 때 그가 약간 호모 같아 보인다고 느꼈다. 키스가 했던 방식대로 잘 해낼 수 없었다. 그러나 재거는 그 화장의 관능적인 느낌과 모습에 열광했다고 마리안느는 생각했다. 그는 그들이 외출할 때마다 그것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재거는 옷을 매우 꼼꼼하게 입었다. 그는 하루에 몇 번씩 옷을 신중히 고르고 갈아입곤 했다. 마리안느가 생각 했다.

    그는 키스에게 부응해야 한다고 느낀다. 그는 더 낫지는 않더라도 키스만큼 멋져 보여야 한다고 신경 쓰고 있다.

    그녀는 그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옷과 화장. 재거는 벽을 허물고, 딱딱한 영국 사회를 도발 하는 것을 계속한다.

     

    그러나 믹이 그녀가 저녁에 비록 아무도 오지 않을지라도, 옷을 신경 써서 입어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조금 귀찮다고 생각 했다. 그는 그들이 팝계의 패션으로 차려입고 저녁 식사를 할 것을 주장했다.  식사를 하면서 마리안느는 생각했다.

    그는 키스에게 부응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또 내가 아니타에게 부응하기를 원한다. 아니타는 우리가 함께 외출할 때 항상 뛰어난 옷을 입고 있고 믹은 내가 그녀와 경쟁하길 원한다. 아니타는 아마 믹이 나에게 요구하는 것처럼 행동 하는 것은 아니다. 그녀는 대충 집 안에 있는 청바지를 입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재거의 소원을 들어주었고, 그와 논쟁하지 않았다. 그녀는 그가 요구하는 대로 옷을 입고, 집을 돌보고, 하인들을 감독하고, 적절한 영국 숙녀 역할을 했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이 우스운 짓이라고 생각했고, 재거가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지 알 수 있기를 바랐다. 하지만 그녀는 그의 성격에 대한 어떤 것들을 이해했다. 믹은 결코 보고 싶지 않은 것을 정직하게 보지 않기 때문에 그것이 우스운 짓인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믹에게 첫번째는 자기 자신이다. 항상 그렇지는 않다, 많은 경우 그는 그렇지 않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믹은 이기적이다. 더 정확히는 그는 자기 중심적이다. 팝스타인 그에게 오는 모든 관심들 때문에, 그것은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자기중심적이지 않기 위해서는 성자가 되어야 할 것이고, 그것에 맞서서  hair shirts(종교적 고행을 하던 사람들이 입는 거친 옷) 를 입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오직 성자만이 그것을 할 수 있다. ]

     

     

    3. [ 8월에 스톤즈는 그들의 지지에 대해 팬들에게 감사하는 싱글 앨범을 녹음하기 위해 올림픽 스튜디오로 돌아갔다. ‘Dandelion’이 후원하는 ‘We Love You’는 8월 18일 발매됐다. 그것은 영국에서 8위, 미국에서 놀랍게도 낮은 50위에 도달하는 등 큰 히트는 아니었지만, 그들은 제작 과정에서 많은 재미를 보았다.

     

    브라이언 존스는 사이키델릭은 건너 뛰고 블루스로 돌아가고 싶었다. 어쨌든 그는 팝 음악을 좋아한 적이 없었다. 

    재거는 영향을 잘 받았다. 그는 현실주의자였다. 아이들이 팀파니를 원한다면, 그들에게 팀파니를 줘야지. 

    토니 산체스는 "브라이언은 새로운 소리를 싫어했다"면서 "그는 스톤즈의 음악적 뿌리를 지키기 위해 격렬하게, 그리고 허망하게 싸웠다"고 썼다.

     

    (67년 12월 15일 발매 된 Their Satanic Majesties Request 음반은 영국에서는 3위 미국에서는 2위를 함 밴드의 음악적 뿌리를 버린 음반이라고 평가가 좋지는 않음 )

     

    앤드류 올덤은 그 세션에서 불안정한 존재였다. 그는 그곳에 있다가 댄디하게 옷을 입고 가 버렸다. 그는 새로운 음악, 옷, 또는 겉치레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쇼비즈니스를 사랑하는 락앤롤의 아이였다. 그는 세상이 새로운 시대의 문턱에 와 있다고 믿지 않았고, 인간의 본성이 변했다고 생각하지도 않았다. 그의 마음 안 날씨는 일정했다: 흐리고 뇌우가 올 가능성이 있었다. 그는 그들이 조르지오 고멜스키(스톤즈 예전 매니저)로부터 멀어질 때 밴드가 그에게서 멀어지는 것을 감지했다.

     

    재거는 첫 번째 시대가 끝났다는 것을 알았다. 스톤즈는 다른 사람과 함께 뭔가 새로운 존재로 스스로를 재창조해야 할 것이다. "갑자기 믹과 나는 앤드류보다 이 밴드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더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리처즈가 말 했다. "앤드류는 히트 음반을 원했고, 우리는 멋진 음반을 원했다."

     

    "마약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원동력은 앤드류에게서 벗어나야 할 필요성에 불과했던 것 같다.” 게레데 맨코비츠가 내게 말 했다. "스톤즈는 자신만의 경력을 이어받을 필요가 있었다. 마치 10대들이 가족을 떠나는 것 같았다. 그들은 앤드류가 더 이상 기여할 수 없다고 느끼는 지경에 이르렀다."

     

    최종적인 깨짐은 1967년 9월, 올덤이 올림픽 스튜디오에서 녹음 시간을 마치고 걸어 나왔을 때 이루어졌다. 그는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롤스에 올라타서는, 도시의 유령이 되어 운전사에게 몇 마디 말했다. 그는 운전기사에게 차를 세우라고 말하고 공중전화에서 재거에게 전화를 걸었다.

     

    "믹, 난 돌아오지 않을 거야."

    "니가 그런 기분이 든다면 그렇게 해, 앤드류." ]

     

     

    4. [ 스튜디오에서 일하던 레코딩 엔지니어가 말 했다.  "믹과 키스는 브라이언에게 몇 가지 사소한 파트를 맡겼다. 그 두 사람은 둘이 뭉쳐서 매우 많이 일 한다. 항상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브라이언같은 상태로는 더 이상 그룹에서 진정한 기능을 수행할 수 없었다. 믹과 키스가 그에게 닿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확신하지만, 분명히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브라이언과 키스 사이의 긴장감은 너무 강해서 그들은 거의 말을 하지 않았다. 존스는 린다 키스(키스 전여친)에게 런던에 있는 그의 플랫으로 이사하게 했다. 비록 린다는 이 관계가 서로에 대한 사랑보다 그들의 마약에 대한 사랑에 더 기초했다고 주장하지만, 존스는 결국 여섯 번이나 그녀에게 청혼을 했다.

     

    (린다는 브존이랑 플라토닉 하고 상호 의존에서 태어난 관계였으며 브존은 린다랑 돌아다니면서 복수를 즐겼다고 린다가 말 함)

     

    그러고 나서 그는 수키 푸아티에라는 새로운 모델 여자친구를 발견 했다. 수키는 사랑스럽고, 마음을 달래주고, 요구가 많지 않았지만, 다른 모든 면에서 아니타랑 똑같이 닮았다. 

     

    수키...키 작은 아니타..

                                                                                                                               ]

     

     

     

    5. [그들만의 앨범을 제작해야 하는 것과 브라이언의 지배로부터 자유로워진 재거와 리처즈는 새로운 창작의 고지에 올랐다. 그들은 처음으로 투어의 중단 없이 몇 달 동안 작곡과 녹음을 할 수 있는 사치를 누렸다. 아니타와 마리안느의 상대적인 조화는 협업을 더욱 뒷받침하게 만들었다. 런던에 있는 믹의 플랫에서나 레드랜즈에서 만난 믹과 키스는 그들이 그들만의 무언가에 빠져들 때까지 오래된 블루스 곡들을 연주하며 며칠을 보냈다. 키스는 단조롭게 몇 번이고 반복해서 후렴구를 늘어놓곤 했는데, 때로는 재거만이 번역할 수 있는 이해할 수 없는 소리를 내기도 했다. – 많은 시간 또는 며칠 후에 –그들은 'Stray Cat Blues'나 'Salt Of The Earth'를 부르고 있었다.

     

    아니타 팔렌버그: 함께 작곡을 하는 것은 키스와 믹이 했던 것 중 가장 강한 일이었다. 키스는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몰랐지만 믹은 그것을 해석할 수 있었다.]

     

     

    6.    67년 10월 30일 브존의 재판이 열림 

    [ 법정에서 그는 대마초를 소지한 것과 자신의 집에서 사용을 허락한 것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지만 코카인과 메테드린에 대한 소유권은 부인했다. 그는 체포된 이후 '사실상의 파탄'을 겪었고, 지금은 의료 관리를 받고 있었다고 한다.

    검찰은 코카인과 메테드린에 대한 그의 무죄 탄원서를 받아들였고, 이는 그 마약들이 경찰에 의해 심어졌다는 공식적인 의심을 암시했다. (브존 체포 당했을 때가 레드랜즈 재판 진행중이었을 때라... ) 그는 3개월의 징역형을 받았다.

    데일리 스케치는 "재거 사건처럼 이 가련한 젊은이를 희생자로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브라이언은 웜우드 스크럽스 교도소로 보내졌다. ㅡ그에겐 믹과 키스가 감옥에서 보낸 것보다 훨씬 더 파괴적인 경험으로 와닿았다.ㅡ  그는 항소심 중 보석으로 풀려났다.

     

    12월 12일, 믹이 법정에 출석하여 도덕적 지지를 보냈다. 브라이언이 "잠재적으로 자살할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들은 파커 대법원장은 다른 두 명의 법률주임과 함께 상의해서 징역형을 모두 제쳐두고, 정신과 치료를 계속 받는다는 조건으로 벌금 1,000파운드와 3년의 근신 처분을 받게 했다.]

     

     

    7. [ 마리안느 페이스풀이 본대로 리처즈와 재거는 "그 기간 동안 그들은 음악가로서 그들의 작품을 정말 공고히 하고 있었고, 모든 것에 대해 매우 단련되어 있었다. 그들이 팝스타가 되려는 문턱을 넘어 위대한 락스타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1968년 3월 중순,  밴드는 다음 앨범인 Beggars Banquet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런던의 올림픽 스튜디오에 들어갔다. 성패가 갈리는 시간이었다. 새 앨범이 Their Satanic Majesties Request의 창조적인 침체에서 그들을 끌어내지 못한다면, 그들은 락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진지했던 경쟁자로 마무리될 것이다. 앤드류 올덤은 잊혀졌다. 그는 클라인에게 그룹에서의 자기 지분을  팔았다.

     

    셰일라 올덤: 그들 중 누구도 돌아서서 '앤드류, 그동안 고마웠어.' 라고 말 한 사람은 없던 것 같았다. 앤드류에게는 고통스러웠다. 그 시점부터 밴드가 어떻게 진행될지, 마약 때문에 방해가 되고, 그는 레드랜즈 급습 사건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랐기 때문이다. 내 생각에 앤드류는 몇몇 인터뷰에서 용기를 잃어버렸다고 말한 것 같다. 그는 모든 일로 망연자실해 있었고, 아직 회복되지 않은 것 같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