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믹텔 시기 5
    믹 테일러 시기 2020. 11. 17. 16:22

    스톤즈 전기 번역

     

     

      1. [   스톤즈는 그날 밤 9시 노브 힐에 있는 헌팅턴 호텔에 있었다. 밴드와 그들의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논의하기 위해 만났다. 

     

    파멜라 데스 바레스가 말했다."모두가 진지했고, 그램 파슨스가 벽에 기대어 고개를 끄덕이며 있었다.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모든 논의가 있었다. 믹은 사실 음악을 그만두고 은퇴할 생각을 하고 있었다. '난 그게 이렇게 되는 걸 원하지 않았어.' 믹이 아주 조용히 말했다." 스톤즈는 다음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스톤즈는 알타몬트 일로 언론과 팬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음. 메레디스 헌터의 어머니는 스톤즈를 50만 달러에 고소를 했고 소송에서 싸우다가 만 달러에 합의 봄. )  ]

     

     

    2. [ 키스 리처즈는 언제 헤로인을 처음 복용했는가?  그도 모른다. 헤로인은 키스의 우상들ㅡ모든 것을 잃을 때까지 그것을 쫓았던 블루스 연주자들ㅡ의 열정이었다.

    어떤 예술가들은 자신을 망치는 일도 해야 한다. 경험 없이는 예술을 모방할 수 없으니까. 거장들의 깊이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키스는 그들이 경험한 것을 경험해야 했고, 진주가 진흙 속에 묻혀 있는 해저에 손을 대야 했다.

     

    헤로인은 부분적으로는 알타몬트에 대한 키스의 반응이었다. 그는 폭동으로부터 마음이 어지러워졌다. 그는 헤로인이 그의 기분을 어떻게 만드는지, 그것이 모든 질문에 대답하고, 모든 의무를 제거하고, 모든 시선을 소멸해버리는 것을 좋아했다.

     

    "나는 결코 유명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라고 그는 말했다. "마약으로 사람들과 훨씬 더 쉽게 만날 수 있었다."

     

    60년대에서 70년대로의 변화는 LSD에서 헤로인으로의 전환이었다. LSD는 영감을 줬으나 헤로인은 허무주의적이었다. 히피 깨달음의 약속은 사라지고, 약에 취한 자만이 남았다. 키스는 그것을 의인화하게 되었다.

    "the oldest young man in the world." 그를 일으켜 세워서 그가 연주하는 것을 지켜봐라. 그를 쏘아서 그가 죽는 것을 지켜봐라. 

     

    리처즈: 할 일이 없는 기간이 나를 헤로인에 빠지게 했다.  아드레날린 불균형에 가까웠다. 연주를 해야 하는데 투어가 멈추면 갑자기 몸이 다음 날 밤 쇼가 없다는 걸 모른다. 몸은 내게 말한다. '아드레날린은 어딨어?' 그것은 매우 힘들었다. 나는 집에 돌아와서 기뻤지만 몸은 (아드레날린 때문에) 여전히 흥분한 상태였다. 난 헤로인이 매우 부드럽고 천천히 흥분을 늦춰준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아니타는 "난 키스를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몇 시간이고 (마약을 하려고) 변기에 앉아 있었다.  화장실에서 기타를 치고 곡을 쓰곤 했다. 저녁때가 되면 그는 매우 초조해졌고,  그럴 땐 기본적으로 무대에 서는 일상이 있었기 때문에 (투어가 없는 기간 동안엔)  자신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키스는 무척 힘들어했다."

     

    마샤 헌트: 믹은 근처에 사는 키스 리처즈, 아니타 팔렌버그와 친했다. 그들의 집을 한 번 방문한 후, 나는 거리를 두기로 결심했다. 그들은 마약을 모험적이거나 가벼운 수준으로 하는 게 아니었다. 믹은 키스를 맹목적으로 사랑했고, 나는 의견을 말하지 않았지만 접촉을 피했다.   ]

     

     

    3. [ 마샤 헌트는 며칠 동안 샤이엔 워크에서 믹과 함께 지냈다. 일단 마샤가 떠나고 나면, 믹은 매일 밤 다른 소녀, 혹은 소녀"들"과 잠을 자겠다고 다짐했다. 많은 사람들이 미국인들이었다. 크리스토퍼 깁스는 "믹과 함께 잔 여성들은 식당에서 우리에게 다가왔다. 믹은 그들이 누구인지 전혀 모를 것"이라고 말했다.

     

    믹은 더 이상 마리안느를 사랑하지 않았고, 그들 둘은 그것을 알고 있었다. 페이스풀은 믹이 그녀를 "핀 위에 꽂힌 나비 혹은 곤충... 그는 나를 핀에 꽂고, 내가 펄럭이는 것을 지켜보고 있었다"는 식으로 대한다고 느꼈다.

     

    (재거는 마샤에게 아이를 갖고 싶다고 말합니다. 마샤는 동의했고 7주 후에  11월에 아기를 낳을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해용. 원한다면 낙태도 하겠다고 말했는데 믹은 키우고 싶다고 말해요.  ) 

     

    재거는 헌트가 아이를 가졌다는 소식에 기뻐했다. "그냥 아무한테도 말하지 마. 당분간은 언론에 보도되지 않도록 하자." 

     

    한편 믹은 마리안느를 놓아주려 하지 않았다. 그녀가 다시 그를 떠나겠다고 으름장을 놓은 싸움이 끝난 후, 믹은 그녀를 앉히고 “Wild Horses”를 불러줬다.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감동받은 마리안느는 믹에게 두 팔을 두르고 흐느꼈다. "아, 정말 아름다운 노래야! 사랑해!" 그녀가 믹에 대한 기대를 품고 있던 것은 아니다. 마리안느는 믹이 세인트에 있는 그녀의 아파트에서 헌트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일주일에 몇 번씩 믹은 스타그로브스에 차를 몰고 가서 젊은 여성들과 함께 밀회를 했다. 페이스풀은 마침내 재거를 떠나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되고, 16살 연상인 로스모어 경과 만났다. 

    다른 사람이 관계를 끊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려고 믹은 마리안느를 되찾기 위한 시도를 했다. (마랸한테 막 편지 보내고..... 크리시한테도 그런 적 있었죠.) 

     

    마리안느는 "믹은 자신의 몸과 자기 옆에 있는 여자들에게 자만하는 경향이 있다."라고 말했다. 일단 그녀가 제대로 된 수녀가 되었을 때, 페이스풀은 그녀가 이겼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그것으로 끝이었다" 그녀는 말했다. "그는 결코 돌아오지 않았다." ]

     

     

    keithmick.tistory.com/10?category=827648 

     

    믹-비앙카 번역1

    믹재거 전기 번역 (필립 노만, 크리스토퍼 앤더슨) 믹비앙카 첫만남 도날드 카멜(퍼포먼스 영화감독)이 소개시켜줌 "너넨 멋진 로맨스를 펼치게 될 거야." 카멜이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서

    keithmick.tistory.com

    믹이 비앙카 만나고 결혼하는 내용

    전에 썼던 적 있어서... 

     

     

    4. [ 스톤즈는 그들의 모든 히트 음반과 매진된 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본질적으로 파산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들이 앨런 클라인에게 그들의 돈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요구했을 때, 그는 마지못해 돈을 찔끔찔끔 보냈다. 

     

    루퍼트 로웬스타인은 계약과 거래를 푸는 데 18개월이 걸렸다. 그는 1970년에 밴드에 그 문제를 설명했다. 클라인은 세금으로 미국에 회사를 설립할 것을 충고했다. 이 새로운 회사는 영국의  Nanker Phelge (그들의 옛 이디스 그로브 친구의 이름을 따서 명명)와 같은 이름을 갖게 되었다. 미국의 회사는 앨런 클라인이 소유하고 있다. 로열티, 출판비—모두 클라인 소유인데, 클라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당신에게 돈을 지불할 수 있다. 클라인은 그들의 모든 노래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

     

    "스톤즈는 완전히 구시대적인 고리대금업자 같은 사람 손에 잡혀 있었다."  로웬스타인은 앨런 클라인을  “모든 걸 가져가고 세금이 부과되기 전에 아주 적은 수입만 남에게 내주는 사람.”이라고 표현했다. 

     

    로웬스타인은 두 가지 행동 방침을 제안했다. 

     

    첫 번째.스톤즈는 즉시 클라인과의 모든 관계를 끊는다. 

     

    두 번째. 클라인이 데카로부터 수표를 현금으로 냈기 때문에, 그는 결코 밴드의 세금을 보류하거나 지불하지 않았다. 밴드는 결과적으로 엄청난 빚을 지게 되었다. 이들은 파산했을 뿐만 아니라 고소당할 위험도 있었다.  더욱이 스톤즈의 소득은 서류상으로는 최상위 계층에 해당되는데, 이것은 당시 영국에서는 최대 98%의 한계 소득세율을 납부하는 것을 의미했다. 다시 말해, 정부는 당신이 벌어 든 거의 모든 것을 일정 금액 이상 가져갈 것이다. 이것은 스톤즈가 만족할 만큼 충분한 돈을 버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만약 그들이 영국에서 안전하게 살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처벌이 덜한 곳으로 이사하고, 그들 자신을 정당화할 충분한 돈을 벌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한 용어는 '세금 망명'이다.

     

    스톤즈는 1970년 12월 클라인과 결별한 뒤 2920만 달러의 소송을 제기했다. 비록 소송이 수년 동안 계속되었지만, 1972년에 2백만 달러로 해결이 이루어졌다. 망명 문제에 대해 로웬스타인은 프랑스를 제안했다. 스톤즈가 최소한 12개월 동안 파리에 머물기로 합의했고, 그 대가로 매년 최소 15만 파운드를 쓰기로 합의했으므로 프랑스 정부는 추가 세금을 부과하지 않을 것이다. 1971년 봄, 밴드 멤버들은 영국을 떠나기 시작했다. ]

     

     

    5. [70년대 초반에 스톤즈의 시중이었던 준 셸리가 말했다. "처음에 키스 리처즈와 믹 재거는 알고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잘 알지 못했다. 빌 와이먼은 베이스 치는 르네상스 남자였고 무뚝뚝해서 말이 많지 않았다. 찰리 와츠는 드러머였고 어쩌고저쩌고 (원문이 블라블라블라엿음) 믹 테일러는 new kid였다. 이 망명은 스톤즈와 함께하는 그의 첫 앨범이 될 것이다. 그는 파란 눈, 동그란 얼굴, 금발 머리를 가졌으며 키스를 숭배하는 천사처럼 생겼다." 

     

    스톤즈와 만난 셸리는 넬코트를 둘러봤다. "정말 말도 안 되게 멋진 집이었다." 셸리가 말을 이었다. "긴 복도로 들어가더니 좌우로 방이 있었다. 옛날식의 부엌과 옛날식의 서재, 부분적으로 완성된 지하실은 나중에 그들이 녹음을 할 수 있도록 우리가 고쳤다."

     

    1층은 뮤지션들이 종종 만취하며 노는 일종의 살롱이 됐다. 2층은 출입 금지 구역으로, 키스, 아니타, 말론의 사적인 구역이었다. 재거도 올라가지 않았다. 리처즈는 넬코트를 일주일에 2,400달러에 임대했다. 

    1971년의 넬코트는 20년대의 파리 같았다. 유명한 스타들과 락앤롤의 샛별들이 헌사를 바치고, 짐을 싣고, 놀기 위해 왔다. 그램 파슨스는 그의 여자 친구 그레첸과 함께 나타났다.  그는 기분이 언짢았다.  그의 밴드는 해체되었고, 그의 음악은 과도기에 있었다. 리처즈와 파슨스는 몇 년 전에 시작한 작업을 다시 시작해서 미국 음악을 뿌리 깊숙이 파고들었다. 스물네 살의 그램은 큰 키에 고운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며칠이고 피아노를 치고 있는 키스 옆에 앉아 있었다.

    그들의 관계는 강렬하고 신비스러웠다. 그들은 음악뿐 아니라 영적으로 연결됐고, 서로를 진지하고 깊이 사랑했다. 

     

    그램이 키스와 함께 넬코트에서 작업한 완벽한 B-minor twang 음색은 Exile on Main Street에서 들을 수 있다. 이것은 후대의 위대한 팝 아티스트들 중 몇몇에게 영감을 주었다. The Jayhawks, Wilco, Beck 나는 스테레오를 켤 때마다 그램의 소리를 듣는다. ]

     

    keithmick.tistory.com/17?category=827648 <ㅡ 전에 올린 프랑스 망명기 시기 글

     

    스톤즈의 프랑스 망명기

    1971년 2월 6일, 세금폭탄 문제로 롤링 스톤즈는 프랑스로 망명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함 스톤즈 재무 관리자인 루퍼트 뢰벤슈타인은 영국에서 짧은 "작별 투어"를 하자고 말 함 71년 4월에 프랑

    keithmick.tistory.com

     

    6. [ 그램 파슨스는 망가지고 있었다. 그는 헤로인을 사용해왔지만 넬코트에선 다른 마약을 했다.  체중이 줄었고 몸에는 녹색빛이 돌았고 자주 의식을 잃었다.  재능 있는 뮤지션이 처음에는 성가신 존재로 변했다가 나중에는 실망스러운 존재로 변했고, 마침내 문제가 되었다. 재거는 이 약쟁이가 있는 것에 항상 싫증이 났다. 리처즈는 믹이 느끼는 것이  질투보다는 짜증에 관한 것이라고 말한다. 믹은 키스의 삶에서 자신의 위치에 도전하는 자는 누구에게나 위협을 받는다.

     

    믹과 키스…모든 싸움에도 불구하고, 그 관계는 로맨틱하다. 믹은 키스를 애인처럼 여긴다. 당신은 믹의 입술에서 소유욕의 번뜩임을 볼 수 있다. 그는 어리고 예쁜 여자를 질투하는 화난 아내이다. 키스는 그것을 결혼 생활이라고 부른다. 그렇다고 해서 그것이 완성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디바처럼 몸치장을 한 리드싱어와 집안의 가장 같은 기타 히어로 사이에서 너무나 많은 밴드에 존재하는 성적 긴장감에도 불구하고, 그런 증거는 없다. 믹과 키스. 플랜트와 페이지. 타일러와 페리. 액슬과 슬래쉬.] 

     

     

    '믹 테일러 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믹텔 시기 7  (0) 2020.12.08
    믹텔 시기 6  (0) 2020.11.22
    믹텔 시기글 4 (알타몬트 사건 2)  (0) 2020.11.11
    믹텔 시기글 3 (알타몬트 사건 1)  (0) 2020.11.10
    믹텔 시기 글 2  (0) 2020.10.22

    댓글

Designed by Tistory.